앱의 사용자가 많아지면 앱 유지 비용이 상당히 들 것이다.
유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앱 서비스 내에서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.
앱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?
거의 모든 앱에서 사용하는 수익 창출 방법은 광고를 넣는 것이다.
광고를 넣는 방법도 다양하지만, 그 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구글 애드몹을 사용해볼 것이다.
Google AdMob(애드몹)
광고를 넣기 전에 미리 해야 할 일들.
1. 구글 AdMob 가입하기. -> https://apps.admob.com/v2/home
2. Google AdMob에서 앱을 추가하기.
3. 광고 단위 추가.
시작
1. Google 모바일 광고 *SDK를 앱에 통합시켜야 한다.
2. Info.plist에서 편집해주기
Key : GADApplicationIdentifier
Value : 애드몹 사이트 -> 앱 설정 -> 앱 ID 복붙
3. AppDelegate에 초기화
4. 배너 광고 넣어주기 (자세한 설명은 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admob/ios/banner?hl=ko)
-배너 뷰의 위치, 크기를 설정 (필자는 snapkit을 사용)
-배너 뷰의 속성들 구성.
adUnitID는 광고단위아이디를 넣어주면 된다.
.load 메서드를 통해서 광고 로드 시작
-delegate를 사용하여 수명주기, 중지, 에러 처리,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.
처음에 광고가 게제될 때까지 시간이 걸려서 "왜 광고가 안 나오지?" 라고 생각할 수 있다.
이 때는 배너 광고 ID를 테스트 버전으로 해보세요. ->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2934735716"
*SDK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개발자에게 다른 프로그램에 추가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커스텀 앱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 모음이다.
Reference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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