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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린이 이야기

2022년 02월 01일의 이야기

by iOS 개린이 2022. 2. 1.

 

1. IBAction을 통해 사용자 상호작용에 응답

-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컨트롤을 눌러 어시스트 코드로 불러올 때 IBOutlet이면 코드에서 작성한 것을 인터페이스로 전달하게 된다. 

-반대로 IBAction이라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하는 액션들을 코드 내로 전달하게 된다.  

 

2. 디버그로 "Thread signal SIGBART"가 뜬다면 디버그 메시지 영역의 맨 위로 스크롤 한 후 이유를 찾는다. 그다음  이유를 복사하여 구글에 검색해본다. 

 

3. IBOutlet에서 주사위의 그림을 직접 바꾸지 않고 코드에서만 바꿔 사용하고 싶을 때는 who.what = value에서 value에 image literal을 친다. 이것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#imageLiteral() 또는 uiimage(named:"???")을 사용한다.

 

4. Naming Conventions

-작명규칙에는 camelCase, kebab-case 그리고 snake_case 등이 있다. 스위프트에서는 낙타 케이스를 고수한다. 

 

5. Commenting 주석은 //를 치고 할 말을 적으면 된다. 아니면 주석으로 하고 싶은 라인에 커맨드 + / 를 치면 된다. multiple line comment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/*로 시작하여 */로 마무리하면 된다.

 

6. print("Hello world")를 할 때 괄호 안에 문자 외에 계산 코드를 넣을 수 있다. 그 방법은 백 슬래시와 괄호를 쓰고 괄호 안에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다. ex) print("Hello 백 슬래시(2+3) World")

 

-var a= 5라는 식이 존재할 때 print를 사용하여 변수 a의 값을 표현하고 싶다면 print(a), print를 사용하여 문자열 a와 변수 a의 값을 표현하고 싶다면 print("a의 값은 백 슬래시(a)이다")

 

7. Array

-배열[#image leteral][] 첫 번째 괄호 안에 주사위 이미지 6개를 넣고 어떤 이미지에 표시할 것인지 who.what을 정한 후에 괄호 앞에 식을 적는다. 두 번째 괄호 안에는 0부터 5까지의 숫자를 넣을 수 있는데 0은 첫 번째 이미지, 1은 두 번째 이미지 등인 것이다. 코딩에서는 0을 포함하여 숫자를 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. 

 

8. swift cheat sheet swift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참조할 수 있는 사이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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