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다크 모드 및 벡터 자산 작업
-xcode 클릭 후 preferences -> general -> dark mode 변경이 가능하다.
-따라서 light mode일 때와 dark mode일 때의 화면과 색상을 각각 다르게 변경할 수 있다.
-벡터 이미지는 뷰의 크기에 따라 픽셀이 자동적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1x, 2x, 3x 배율에 맞춰 일일히 작업할 필요가 없다.
-벡터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드래그하여 사용할 수 있고, Resizing 표시를 클릭하고, scales를 single scale로 변경해주면 된다.
2. UITextField 사용 방법을 배웁니다.
-텍스트 필드는 사용자가 아이폰에서 키보드를 사용하여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한다.
-텍스트 필드의 키보드 활성화는 커맨드 + k 를 통해서 할 수 있다.
-delegat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UITextFieldDelegate를 채택해야 한다.
다음은 위임자를 정해주는 과정으로 viewdidload 함수 내에 textfield.delegate = self 를 추가한다. 의미는 현재 클래스인 viewcontroller가 textfield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프로토콜에 따라 너에게 응답을 주겠다 이다.
마지막 구현과정은 textfieldshouldreturn 함수를 이용한다. 함수 내에는 내가 textfield를 통해 구현하고 싶은 내용을 작성한다.
-searchTextField.endEditing( true ) 를 통해서 텍스트 필드의 내용을 다 적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키보드를 내려주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.
-textField에 내용을 적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은데 텍스트에 계속 문장이 남아있다면 이상할 것이다. 이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서 함수 textFieldDidEndEditing( ){ searchTextField.text = 빈 문장 } 를 사용한다.
-textFieldShouldEndEdting 함수와 조건문을 통해서 사용자가 검색란에 아무것도 타이핑하지 않고 go를 누른다면 textField의 placeholder에 경고문구를 줄 수 있게 한다.
'개린이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년 03월 21일의 이야기 (0) | 2022.03.21 |
---|---|
2022년 03월 15일의 이야기 (0) | 2022.03.15 |
2022년 03월 07일의 이야기 (0) | 2022.03.07 |
2022년 03월 05일의 이야기 (0) | 2022.03.05 |
2022년 03월 04일의 이야기 (0) | 2022.03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