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UI 슬라이더 사용 방법 알아보기
-라이브러리에서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. 슬라이더를 움직일 때마다 무게, 높이 라벨의 텍스트를 변경시켜야 한다.
-먼저 특성 검사기에서 슬라이더는 value로 움직인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. //ibaction을 했을 때 value로 변경시키기 위해
-소수점 2자리까지만 인쇄하는 방법은 print(String(format: "%.2f", sender.value))이다.
-정수 부분만 나오게 하는 방법은 print(String(format: "%.0f", sender.value))이다.
-라벨의 단위를 설정시키는 방법은 heightLabel.text =" /( ) m" 이다.
2. UI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BMI를 계산합니다.
-슬라이더와 계산기 버튼이 서로 연결되어야 슬라이더에 맞게 계산을 펼칠 수 있다. 하지만 지금 슬라이더와 계산기 버튼은 서로 연결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슬라이더 두 개를 [heightslider, weightslider] iboutlet으로 새로 만든다.
-제곱을 하고 싶다면 함수 pow( 대상, 몇 제곱할지 )를 사용하면 된다.
-계산을 하는 순서를 정의하는 것을 BODMAS라고 한다.
B : ( ) A: 더하기
O : 루트나 제곱근 S: 빼기
D : 나누기
M : 곱셈
3. 스위프트 딥 다이빙 ( CLASSES )
-class를 만드는 방법은 class MyClass { } 이다.
-class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은 MyClass( )처럼 클래스의 이름을 적고 괄호 집합을 쓰는 것이다.
-class의 이름은 파일의 이름과 똑같이 만드는 것이 규칙이다.
-class MyClass : superClass { }
참고 : [iOS / Swift] Swift 문법을 알아보자! - 7편 : 클래스 (Class) (velog.io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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